Quote (blueboy @ Sun, Feb 1 2009, 10:51am)
유럽에서 아이템 바꿀려니 영어도 잘되지 않고 fg가 있느냐고 하네요
여기서 질문입니다.
1.fg가 뭐할때 쓰이는것인지요?
2.fg가 사이버 화폐의 일종이라면 제가 가진 아이템을 팔아 fg를 구할수 있나요?
3.아이템을 사고 팔수있다면 거래방법을 좀 가르쳐 주세요. 제가 영어가 약한지라 예문을 들어서요.
4.거래가 성사되었다면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5.마지막으로 시세에 대한 개념이 없는지라 대략적인 가격좀 부탁합니다.(ex. soj,3/20/20,290,20/5 등등)
그럼 유럽 고수님들의 행복과 건승을 빕니다.
제가 아는데로 답변드리죠
1.fg가 뭐할때 쓰이는것인지요?
님이 2번에서 말했듯이 사이버 화폐 포인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2.fg가 사이버 화폐의 일종이라면 제가 가진 아이템을 팔아 fg를 구할수 있나요?
네, 만약 님이 유럽섭을 하시면 유럽 포럼에 가서 팔고싶은 아이템을 리스트하면 사람들이 댓글로 사고싶은 아이템을 적겠지요
3.아이템을 사고 팔수있다면 거래방법을 좀 가르쳐 주세요. 제가 영어가 약한지라 예문을 들어서요.
초반에는 사기당할 위험이 조금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글수 ( posts) 와 fg 또는 joined date (가입날짜) 에 따라 보통 올드 멤버분들이 아이템이나 fg 를 먼저 받길 원합니다.
만약 님이 예로 수수깡을 10fg 판다 내놨는데 누가 산다고 댓글 남기면 메쎄지로 방만들어서 아이템을 드리면 사기치는거 아니라면 님에게 10fg를 드릴겁니다.
저도 첨 시작했을땐 머가 먼지 잘 몰랐는데 한두번 트래이드 하고나면 요령이 생겨서 사고 팔고 해서 큰 이득을 남길수있죠 제가 생각하기엔 bot 안하는이상 앵벌보다 jsp 를 이용하는게 나은듯.
4.거래가 성사되었다면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위에서 말했듯 보통 pm ( personal messege ) 로 게임방이름과 비번을주면 그사람이 오겠죠 오면 보통 누가더 올드 멤버냐에 따라서 둘중 하나가 fg 보내던 아이템을 떨구던 하겠죠. 그럼 그뒤에 받을거 받으면 되고요. 일단은 초반에는 시세 낮은 아이템들을 팔면서 요령을 배우시고 시세 큰 아이템은 웬만하면 mediator (아이템 교환을 도와주는 사람들) 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5.마지막으로 시세에 대한 개념이 없는지라 대략적인 가격좀 부탁합니다.(ex. soj,3/20/20,290,20/5 등등)
시세는 각각 래더냐 래더가 아니냐 또는 각각 다른 서버 west, east, europe, asia 에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트래이딩 포럼 가보시면 맨 위에 누가 대충 시세를 정리해서 올려논 포스트가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도움이 되셨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