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jsp
Log InRegister
d2jsp Forums > Off-Topic > International > Korean > 방금 가입한 초보입니다. 한수부탁합니다
12Next
Add Reply New Topic New Poll
Member
Posts: 27
Joined: Feb 1 2009
Gold: 5.00
Feb 1 2009 09:51am
유럽에서 아이템 바꿀려니 영어도 잘되지 않고 fg가 있느냐고 하네요

여기서 질문입니다.
1.fg가 뭐할때 쓰이는것인지요?
2.fg가 사이버 화폐의 일종이라면 제가 가진 아이템을 팔아 fg를 구할수 있나요?
3.아이템을 사고 팔수있다면 거래방법을 좀 가르쳐 주세요. 제가 영어가 약한지라 예문을 들어서요.
4.거래가 성사되었다면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5.마지막으로 시세에 대한 개념이 없는지라 대략적인 가격좀 부탁합니다.(ex. soj,3/20/20,290,20/5 등등)

그럼 유럽 고수님들의 행복과 건승을 빕니다.
Member
Posts: 14,393
Joined: Apr 22 2008
Gold: 4.00
Feb 1 2009 11:50am
Quote (blueboy @ Sun, Feb 1 2009, 10:51am)
유럽에서 아이템 바꿀려니 영어도 잘되지 않고 fg가 있느냐고 하네요

여기서 질문입니다.
1.fg가 뭐할때 쓰이는것인지요?
2.fg가 사이버 화폐의 일종이라면 제가 가진 아이템을 팔아 fg를 구할수 있나요?
3.아이템을 사고 팔수있다면 거래방법을 좀 가르쳐 주세요. 제가 영어가 약한지라 예문을 들어서요.
4.거래가 성사되었다면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5.마지막으로 시세에 대한 개념이 없는지라 대략적인 가격좀 부탁합니다.(ex. soj,3/20/20,290,20/5 등등)

그럼 유럽 고수님들의 행복과 건승을 빕니다.



제가 아는데로 답변드리죠

1.fg가 뭐할때 쓰이는것인지요?
님이 2번에서 말했듯이 사이버 화폐 포인트라고 보시면 됩니다

2.fg가 사이버 화폐의 일종이라면 제가 가진 아이템을 팔아 fg를 구할수 있나요?
네, 만약 님이 유럽섭을 하시면 유럽 포럼에 가서 팔고싶은 아이템을 리스트하면 사람들이 댓글로 사고싶은 아이템을 적겠지요

3.아이템을 사고 팔수있다면 거래방법을 좀 가르쳐 주세요. 제가 영어가 약한지라 예문을 들어서요.
초반에는 사기당할 위험이 조금 있습니다. 대부분 사람들은 글수 ( posts) 와 fg 또는 joined date (가입날짜) 에 따라 보통 올드 멤버분들이 아이템이나 fg 를 먼저 받길 원합니다.
만약 님이 예로 수수깡을 10fg 판다 내놨는데 누가 산다고 댓글 남기면 메쎄지로 방만들어서 아이템을 드리면 사기치는거 아니라면 님에게 10fg를 드릴겁니다.
저도 첨 시작했을땐 머가 먼지 잘 몰랐는데 한두번 트래이드 하고나면 요령이 생겨서 사고 팔고 해서 큰 이득을 남길수있죠 제가 생각하기엔 bot 안하는이상 앵벌보다 jsp 를 이용하는게 나은듯.

4.거래가 성사되었다면 교환은 어떻게 하나요?
위에서 말했듯 보통 pm ( personal messege ) 로 게임방이름과 비번을주면 그사람이 오겠죠 오면 보통 누가더 올드 멤버냐에 따라서 둘중 하나가 fg 보내던 아이템을 떨구던 하겠죠. 그럼 그뒤에 받을거 받으면 되고요. 일단은 초반에는 시세 낮은 아이템들을 팔면서 요령을 배우시고 시세 큰 아이템은 웬만하면 mediator (아이템 교환을 도와주는 사람들) 를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5.마지막으로 시세에 대한 개념이 없는지라 대략적인 가격좀 부탁합니다.(ex. soj,3/20/20,290,20/5 등등)
시세는 각각 래더냐 래더가 아니냐 또는 각각 다른 서버 west, east, europe, asia 에따라 조금씩 다릅니다. 트래이딩 포럼 가보시면 맨 위에 누가 대충 시세를 정리해서 올려논 포스트가 있으니 이용해 보세요.

도움이 되셨길 ..
Member
Posts: 2,139
Joined: Sep 18 2008
Gold: 1.00
Feb 1 2009 10:13pm
그리고 32020 그런거는 보통 history 가 필요해여 래더가 아니면여

이 사이트에 오래 잇으면, 믿음을 얻겟지만, 가짜일수 잇는 아이템 파는거는 몇달동안은 힘들것 같네요
Member
Posts: 27
Joined: Feb 1 2009
Gold: 5.00
Feb 2 2009 06:02am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읍니다.
먼저 신용 쌓는게 우선인것 같네요.. 상대방의 신용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나요?

댓글이라든지, 거래성공률이라든지... 그리고 말머리에 Bump라고 써있는것은 어떤의미인가요?
초보라 모르는게 많습니다^^

This post was edited by blueboy on Feb 2 2009 06:24am
Member
Posts: 14,393
Joined: Apr 22 2008
Gold: 4.00
Feb 2 2009 07:05pm
Quote (blueboy @ Mon, Feb 2 2009, 07:02am)
고맙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읍니다.
먼저 신용 쌓는게 우선인것 같네요.. 상대방의 신용을 알아보는 방법이 있나요?

댓글이라든지, 거래성공률이라든지... 그리고 말머리에 Bump라고 써있는것은 어떤의미인가요?
초보라 모르는게 많습니다^^


일단 상대방 신용을 알아볼땐
fg 있는데 파랑색으로 trusted 나 초록색으로 mediator 가 있는분들은 99.99999% 신용하고요
보통 돈많고 포스트카운트 높고 joned date 가 한 1년 이상 된분들은 신용해도 되고요 ( 가끔 예외도 있음 )
또한 그사람 프로필가서 친구리스트를 보는것도 괜찮은 방법이죠. 친구리스트에 사람들 몇 체크해보면 답이 나옴
또다른 방법은 유명한 길드에 들어있는 분들은 대부분 신용해도 되고요 warn X% 는 별 상관 없습니다 100% 가 되면 scammer 로 뜨지만
그 warn 들이 꼭 사기로 올라간건 아니라는 뜻입니다.

Bump 는 보통 글을 올리면 다른사람들도 글을 올리기때문에 점점 밀려 결국 뒷장으로 넘어가버립니다
그치만 누가 댓글을 다는경우 다시 맨앞장으로 돌아오죠. 많은분들이 앞장을 많이보기때문에 사실 무의미한 댓글로 자신의 글을 앞장으로 올리는거죠
아마 제가 생각하긴 bump = bring up to main page 가 아닐까요... ? ㅋㅋ 아닐수도 있음

This post was edited by judanggu on Feb 2 2009 07:07pm
Member
Posts: 2,139
Joined: Sep 18 2008
Gold: 1.00
Feb 3 2009 12:28am
bump = bring up my post !
Member
Posts: 27
Joined: Feb 1 2009
Gold: 5.00
Feb 3 2009 06:00am
정성스런 댓글 고맙습니다.
어제 룬하나 버리는셈치고 거래를 했는데 어찌하다 보니 fg를 받게 되었네요.
거래 완료된것은 뭐라고 표기를 해야되지 않나요? 아님 계속 메시지가 오지 않을까요?
Member
Posts: 14,393
Joined: Apr 22 2008
Gold: 4.00
Feb 3 2009 06:38am
Quote (blueboy @ Tue, Feb 3 2009, 07:00am)
정성스런 댓글 고맙습니다.
어제 룬하나 버리는셈치고 거래를 했는데 어찌하다 보니 fg를 받게 되었네요.
거래 완료된것은 뭐라고 표기를 해야되지 않나요? 아님 계속 메시지가 오지 않을까요?


ㅋㅋ 좋은 시작이네요.
거래가 성사되면 보통 양쪽다 원하는게 얻어졌을경우 떙큐하고 또 딴거 팔러 가시면 됩니다 ^^
글구 댓글로 누가 산다고 뜨면 보통 다른분들은 지나쳐 가고 글은 뒷장으로 점점 밀리고 잊혀(?) 지죠 ㅋㅋ
만약 게시글 올렸을때 여러아이템을 파는경우 그냥 댓글로 팔린아이템을 적던가 edit 을 이용해 아이템 이름옆에 sold 라고 표기하는것도 방법이고요
아니면 그냥 게시글 복사 붙여넣기해서 새로운 게시글 올려서 팔린아이템만 빼고 다시 올리는것도 방법이죠
Member
Posts: 27
Joined: Feb 1 2009
Gold: 5.00
Feb 3 2009 06:56am
점점 알아가니 재미 있읍니다.
예전에 트레디아에서 좀 활동할때... 활동이라긴 보단 눈팅 수준 ㅎㅎ 아는 분들이 좀 있었는데
지금은 접었는지 소식이 없네요.
따문따문 하다가 들어와보니 주계정이 삭제되서 지금은 놀면서 렙업하고 아이템도 바꾸고 있읍니다.
참.. 저는 처음부터 유럽섭을 했었읍니다... 유럽섭 오래하신분은 알만한 닉넴(트레디아에서)을 가지고 있읍니다.
모두 즐겜 하세요^^
Member
Posts: 1,820
Joined: Jan 18 2006
Gold: 3,548.10
Feb 5 2009 03:43pm
반가워요. 즐겜이요 ㅎㅎ;

전 이스트 ㅎㅎ
Go Back To Korean Topic List
12Next
Add Reply New Topic New Poll